인기 기자
하이원 리조트, 비대면 '모바일 체크인' 시행
모바일 키, 객실 바로 입실…원하는 객실도 직접 선택
2020-12-02 15:23:13 2020-12-02 15:23:13
[뉴스토마토 정성욱 기자] 하이원 리조트는 리조트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이용한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Smart Check-in Service)를  본격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는 고객들이 리조트 모바일 앱을 통해 블루투스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키를 발급받아 예약한 객실에 바로 입실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다.
 
하이원 리조트가 모바일 앱을 통한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사진/강원랜드
 
고객들은 체크인을 위해 호텔 프론트, 콘도 체크인센터, 키오스크 등에 줄을 서거나 기다릴 필요가 없어진다.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타 고객들과의 대면 접촉도 최소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체크인 시 앱을 통해 전망, 층수 등을 확인해 원하는 객실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전달하기 기능을 통해 모바일 키를 일행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였다. 체크아웃도 터치 한번으로 처리할 수 있다.
 
문태곤 대표이사는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시스템 연동, 호텔 및 콘도 1827개의 전 객실 도어락 교체, 최종 점검 등을 완료했다”며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코로나 시대에도 안심하고 쉬어갈 수 있는 국민쉼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하이원 리조트는 이달 중순 고객들이 원하는 투숙시간(12시~익일8시, 15시~익일11시, 18시~익일14시)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 체크인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정성욱 기자 sajikok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