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바이오메드, 흡수성 혈관문합기 특허 양수
2010-01-28 13:01:1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메타바이오메드(059210)는 흡수성 혈관문합기에 대한 특허를 손대구 계명대 의과대학 교수로부터 양수했다고 28일 밝혔다.
 
혈관문합기는 외상이나 종양절제 후 발생된 조직 결손을 재건하기 위해 시행하는 수술에 사용하는 의료기기이다.
 
메타바이오메드에 따르면 이번에 양수한 특허는 기존 제품들에 비해 추가적인 문합기가 필요 없어 좁은 공간에서도 문합이 가능하고, 인체에 완전히 흡수되므로 이물반응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 또 인체에 완전히 흡수되고 나면 문합 부위의 혈관이 본래의 혈관 탄력성을 회복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이번 흡수성 혈관문합기 양수를 통해 올해 중으로 생분해성·생체친화성 고분자를 이용한 혈관문합기 프로토 타입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개발이 완료되면 안정성 시험과 임상 시험을 거쳐 2012년 전세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메타바이오메드는 "혈관문합기는 당사의 기존 제품인 흡수성 봉합원사와 근관충전재, 골수복재에 이어 메타바이오메드의 또 다른 주력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