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25일 공동 경제포럼
‘한국경제 길을 묻다’…기조발제에 김준경 KDI 원장
2016-10-24 16:50:58 2016-10-24 16:50:58
[뉴스토마토 이성휘기자] 정치전문 미디어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이 ‘한국경제 길을 묻다’를 주제로 25일 공동 경제포럼을 개최한다.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 서울시티클럽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이번 경제포럼에서 김준경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은 ‘한국경제의 구조적 문제와 저성장 탈출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다.
 
인터넷 종합미디어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은 공동으로 25일 제6차 경제포럼 ‘한국경제 길을 묻다’을 개최한다. 이날 경제포럼은 김준경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의 기조발제와 패널토론으로 이뤄진다. 지난 3월 열렸던 제5차 금융포럼 ‘금융선진국으로 가는 길’에 참석했던 주요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폴리뉴스
 
김 원장은 ▲글로벌 위기 이후 세계경제의 흐름 ▲한국경제의 구조적 문제 ▲혁신을 통한 저성장 탈출방안 ▲4차 산업혁명의 의미와 영향이라는 총 4개 분야에 걸쳐 현재의 글로벌 금융위기의특징과 전개상황을 설명하고 극복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김 원장의 기조발제에 이어 정석균 한양대학교 정책학과 교수의 사회로 원동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 국장, 최훈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 국장, 김태황 명지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교수가 참여해 패널 토론을 갖는다.
 
폴리뉴스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산업계, 경제계가 2017년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행사에는 은행·증권·보험·카드업계 최고경영자(CEO) 및 임원, 대기업·중견·중소기업 CEO, 학계 전문가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폴리뉴스는 지난 2000년 ‘e윈컴 정치뉴스’로 창간해 2005년 폴리뉴스로 제호를 변경한 1세대 인터넷언론이다. 지난 2015년부터 경제·산업·유통·건설부동산 분야를 강화해 기존 ‘정치 전문 매체’에서 ‘인터넷 종합미디어’로 영역을 확대했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