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호반건설이 오는 26일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97블록에 짓는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0~15층,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6㎡A 176가구 ▲76㎡B 42가구 ▲84㎡ 175가구 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총 393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평균 분양가는 3.3㎡당 1000만원 초반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1개월 뒤 계약금 10% 잔액 납부), 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청약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9월1일 2순위 접수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9월7일, 계약은 20~2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석우동 42-5번지(이마트 동탄점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 조감도. 이미지/호반건설
동탄2신도시는 상반기 청약 시장에서 10만여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리며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은 지역이다. 상반기 분양한 단지들이 대부분 높은 경쟁률로 청약 마감했으며, 단기간 내에 계약도 마쳤다.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는 동탄 호수공원과 북측 체육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동탄 호수공원은 산척 저수지와 송방천을 중심 75만㎡ 규모로 문화, 상업시설 등이 어우러진 '수변친화형 문화상업 복합공간'으로 계획돼 있고, 폭포, 분수 등 다양한 수경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동탄 호수공원에서는 둘레길이 마련될 예정으로 단지에서 둘레길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북측 체육공원 안에는 산책로 및 소공원, 수변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동탄순환대로가 올해 개통 예정으로 교통망 개선 효과가 기대되고, 단지 인근의 장지IC(예정)와 동탄대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이 편리하다. 평택~수서간 고속철도인 SRT(2016년 하반기 개통 예정)와 GTX(2021년 개통 예정) 복합 환승역인 동탄역을 이용하면 수서역과 삼성역까지 이동이 단축된다.
또한, 단지 남측으로 근린상업시설 용지와 상업시설 용지가 있고, 인근에 학교부지도 계획돼 있다.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판상형 위주 4베이(BAY)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쾌적한 단지(단, 근생시설 및 일부 장애인주차는 지상)로 조성되며, 입주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 및 학원 차량 이용을 돕는 단지내 'Drop Zone'도 마련된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도록 했다. 드레스 룸, 다목적실, 팬트리, 붙박이장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휘트니스 클럽, 골프 연습장, 키즈 카페, 북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에만 4365가구를 공급했는데, 입주 단지들에 대한 소비자들 평이 좋다"며 "합리적인 분양가와 차별화된 상품 등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