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코텍, 치과용 차폐막 제품 본격 판매
2009-08-26 10:52:1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뼈 전문 신약개발기업 오스코텍(039200)이 치과용 차폐막(이하 멤브레인) 제품인 '콜라가이드(CollaGuide)'를 본격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콜라가이드'는 오스코텍이 바이오랜드(052260)와 손잡고 출시한 치과용 차폐막 제품이다.
 
두 회사는 지난 2006년 9월 치과용 멤브레인 공동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3년여에 걸친 개발 과정을 거쳐 지난 3월 식약청으로부터 제조품목허가를 승인 받아 이번에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멤브레인은 임플란트나 치주를 시술할 때 손상된 골이나 치주조직에 삽입해 인접한 연조직이나 바람직하지 못한 세포가 침투하는 것을 차단함으로써 뼈와 치주조직을 재생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치과용 차폐막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임플란트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뼈 이식재와 함께 널리 사용되고 있는 멤브레인은 연간 100억대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나 대부분이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오스코텍 관계자는 "'콜라가이드'는 생체에 적합한 콜라겐을 원재료로 만들어 체내에서 안전하게 흡수되므로 시술 후 멤브레인 제거를 위한 2차 수술이 필요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고도로 정제된 의료용 콜라겐을 원료로 하여 경쟁 제품에 비해 안전성이 뛰어나며,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