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만 있으면 덮밥 완성…세계의 집밥/풀무원
밥만 준비해 제품을 부으면 덮밥이 완성되는 소스 신제품이다. ▲러시아 대표요리인 '비프스트로가노프'를 재현한 '비프로제 덮밥소스' ▲소고기와 양배추, 양바를 간장양념에 졸인 '불고기규동 덮밥소스' ▲국내산 닭가슴살과 채소를 매콤하게 볶아낸 '춘천식불닭 덮밥소스' ▲동봉된 '채소팩'과 함께 볶아 밥에 얹어 먹는 '사천식잡채 덮밥만들기' 등 4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춘천식 불닭소스가 2500원, 비프로제와 불고기규동은 각 270원, 사천식잡채는 4500원이다.
(사진제공=풀무원)
◇내 아이 장건강 유산균…VSL#3/김석진좋은균연구소
성장기 어린이와 아기의 장 건강에 꼭 필요한 8가지 유익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해 담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장 면역을 조절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 인정받았다. 베이비 제품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를 아기에게 필요한 만큼 캡슐형에 담아 개별 포장했다. 키즈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장내 유익균 성장과 활성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된 신바이오티스를 원료로 사용했다.
(사진제공=김석진좋은균연구소)
◇휴대성 강화한 과일소주…순하리 시리즈 페트/롯데주류
'순하리 처음처럼'의 페트(PET) 제품이다. 기존 병으로 출시됐던 유자, 복숭아, 사과를 포함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순하리 처음처럼 소다'까지 총 4개 제품으로 용량은 병 제품보다 40㎖ 많은 400㎖다.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제품을 찾는 음용 트렌드를 반영해 페트 소재를 활용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알코올 도수는 유자만 기존 병제품과 같은 14도며 나머지 3종은 12도로 2도 가량 낮췄다. 출고가는 1290.5원이다.
(사진제공=롯데주류)
◇겨울에 어울리는 달콤함…곡물라떼 2종/엔제리너스커피
곡물라떼 2종과 원두 5종을 함께 출시한다. 곡물라떼는 자색 고구마의 단맛이 우유와 어우러진 '자색 고구마 라떼'와 블랙시리얼에 아몬드를 더해 고소한 '블랙 시리얼 라떼'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각 스몰사이즈 기준 5000원이다. 이와 함께 판매용 원두 5종도 선보인다. 다크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수마트라 만델링' 등 4종의 싱글오리진 원두와 균형 잡힌 맛의 '자마이카 블루마운틴' 스페셜리티 원두로 구성했다. 가격은 싱글오리진 각각 1만1000원, 스페셜리티는 3만원이다.
(사진제공=엔제리너스커피)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