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그레이티드에너지(023430)는 홍콩 자회사 Integrated Energy HK Limited(이하 IEHK)를 통해 미국 전기 자동차 기업 Detroit Electric(이하 DE)에 대한 지분투자를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투자규모는 약 178억원 규모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전 세계적으로 확대 급성장 하고 있는 전기차 사업에 대한 투자 목적과 더불어 국내에서 보다 공격적인 전기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인 투자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인테그레이티드에너지는 지난해 말 DE의 전기승용차를 향후 3년 동안 국내에서 독점 공급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인테그레이티드에너지는 전기차의 국내 도입을 위해 자동차성능연구원의 자기인증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빠르면 올 하반기부터 국내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투자를 통해 미국 DE와 전략적인 동반자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전기 자동차 기능의 조절 통제가 시스템 개발과 자동차 에코시스템의 인터넷 구축 연동과 관련해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기업과의 협력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