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난 11일 충청북도교육청 외 77개 교육기관을 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교직원공제회는 지난해 우수한 S2B 이용실적과 효과적인 계약업무 진행으로 소액 수의계약부문의 투명성을 높인 교육청 2곳과 교육지원청 16곳, 초중고 60곳 등 총 78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각 시·도교육청별로 이 달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황상현 S2B사업운영부장은 "S2B는 교육기관 전용 전자조달 시스템으로 현재 전국 1만3000개 기관이 이용하고 있고 매년 이용 기관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을 계기로 더 많은 교육기관들이 S2B에 관심을 갖고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2B를 이용해 구매·계약할 경우 감사 대상에서 면제되는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이용방법과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교육기관 명단은 S2B학교장터 홈페이지(www.s2b.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가 지난 11일 경상남도교육청에서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남지역 교육기관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사진제공=교직원공제회)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