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양지윤기자] LG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LG경영개발원, HS애드, 서브원, LG스포츠, LG연암문화재단 등 계열사의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임원인사를 통해 사장 승진 1명, 대표이사 선임 1명,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2명, 상무 신규선임 7명, 센터장 1명 등 총 13명이 승진했다.

LG경영개발원 부사장을 맡고 있는 김주형 LG경제연구원장(
사진)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김 신임 사장은 위스콘신대 경제학과 박사 출신으로, 1989년 LG경제연구원에 입사했다.
1998년 LG경제연구원 경제연구실장, 2006년 LG 부사장을 거쳐 지난 2007년부터 LG경제연구원장 부사장을 역임해 왔다.
LG그룹 관계자는 "김 신임 사장은 싱크탱크인 LG경제연구원장으로 재임하면서 사업혁신, 차세대 성장엔진 등 경영 아젠다를 발굴하고, 대외적으로 폭넓은 연구자문 활동을 적극 펼친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LG스포츠의 새 수장에는 남상건 LG전자 부사장이 선임됐다. 1981년 금성사에 입사해 2001년부터 2005년까지 대외협력팀장을 역임했다. 지난해부터는 경영지원부문장을 맡는 등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다.
LG의 인사 폭은 전날 권희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사장이 전격 경질된 LG전자와 달리 크지 않았다. 지난해 강유식 대표이사 부회장이 LG경영개발원 부회장으로 이동하며 조준호 대표이사 사장 체제로 세대교체가 이뤄진 바 있어 추가적인 혼란을 피했다는 분석이다.
다음은 이날 발표된 인사 명단.
<LG경영개발원>
◇ 사장 승진
▲김주형 LG경제연구원장
<LG스포츠>
◇대표이사 선임
▲남상건 부사장
<㈜LG>
◇부사장 승진
▲이종상
◇전무 승진
▲양재훈
◇상무 신규선임
▲윤헌수
<HS애드>
◇전무 승진
▲이동원
◇상무 신규선임
▲김도균
<서브원>
◇상무 신규선임
▲노영택 ▲박해정 ▲변상우 ▲이동우 ▲황준오
<LG연암문화재단>
◇LG아트센터장 선임
▲정창훈 상무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