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천호선 "다른 나라 같았으면 朴 하야 요구했을 것"
"현 정부 하에서 있을 모든 선거, 과연 공정할 수 있겠나"
2013-10-29 13:46:39 2013-10-29 13:50:24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천호선 정의당 대표는 29일 "지난 대선의 정당성이 매우 희박하다"면서 "다른 나라 같았으면 (박근혜 대통령에게) 아마 하야하라고 요구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국 순회 국민과의 대화' 일정을 소화 중인 천 대표는 이날 광주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 국민과 야당이 착해서 지난 일을 반성하고 재발되지 않도록 하라는 최소한의 요구만 하고 있음에도 이를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천 대표는 "박근혜 정부가 국정원과 군의 대선 개입을 방치하겠다는 것은 국정원과 군이 정치적 중립을 떠나 현 정권에 충성하라는 메시지와 다르지 않다"고 진단했다.
 
이어 "내년 지방선거를 비롯해 현 정부 하에서 있을 모든 선거가 과연 공정할 수 있겠는가 하는 심각한 의문을 던질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그는 또한 "호남의 정치 정세가 많이 변하고 있다"면서 "광주를 비롯한 호남의 정치 구도는 근본적 재편과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민주당의 독점은 끝나가고 있다고 단언한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호남 민심은 새로운 정치 세력이 (민주당을) 대체할 기회를 줘야 한다는 것"이라면서 "정의당이야말로 광주의 정신을 가장 바른 정책과 정치 개혁 방향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박수현 기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