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원 "은행 사회공헌보다 일자리창출이 먼저"
2012-05-04 08:18:34 2012-05-04 10:46:59
[마닐라(필리핀)=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박병원 전국은행연합회장은 지난 3일 “은행들의 사회공헌활동보다 일자리 창출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이날 아시아개발은행(ADB) 총회 참석차 방문한 필리핀 마닐라에서 기자들과 만나 “은행들의 사회공헌 활동도 중요하지만 일자리 창출이 더 중요하다”며 은행권의 고용창출을 강조했다.
 
박 회장은 “일자리 창출이 제대로 안 될 경우 사회공헌활동을 늘려야 한다”며 “일자리 창출이 되면 자연스럽게 사회공헌활동도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는 은행권이 고용을 늘리는 문제와 관련해서는 “일자리를 늘리겠다고 하면 늘어나는 것이 아니다”며 고용여건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다. 
 
한편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금융산업노동조합과의 협상 중에 있는 은행 업무시간 조정과 관련해서는 “은행들은 고객의 편의를 무시할 수 있는 처지가 아니다. 치열한 경쟁을 하는 은행들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줄 것이다”며 “옆에서 제3자가 간섭을 안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은행 업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지만 금융노조에서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로 조정을 요구하고 있다.
 
아울러 금융노조와의 임금협상 등과 관련해 “금융노조가 조합원들의 이익만을 챙기는 것이 아니고 취직을 못한 사람들, 특히 고졸채용을 늘렸으면 좋겠다고 요구하고 있다”며 “큰 관점에서 국가적 과제를 생각하고 자기 이익만을 추구하지 않겠다는 것이니 서로 좋은 대안을 만들어 갈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