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사회적기업가' 수강생 모집
내달 12일부터 7주간 교육
2012-04-16 10:57:17 2012-04-16 10:57:48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SK그룹이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SK그룹은 ‘2012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 수강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하고, 5월12일부터 6월30일까지 총 7주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우수한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고자 SK그룹과 사회적기업 전문기관이 연계한 사회적기업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 2009년 문을 연 이래 현재까지 650여명이 수강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사회적기업가 양성 과정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전주 등 5개 지역에서 개최되며, 사회적기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은 사회적기업가 정신,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 및 관심 등을 기준으로 서울지역 100명을 포함해 총 3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예비 사회적기업가들을 위해 사회가치 및 사회적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수업은 분야별 전문가 강의를 비롯해, 토크콘서트, 주제 워크샵, 사회적기업 현장 방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교육을 통한 전문가 멘토링으로 수강생들에게 사회적기업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향후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수강생들끼리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기업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SK는 인재양성이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기업 생태계의 핵심인 사회적기업가에 주목하고 있다“며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을 통해 수강생들이 유능한 사회적기업가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과정 개설과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상’ 홈페이지(www.se-sa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