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기청, 대기업 수요 연계해 기술창업 성공률 높인다!
2011-06-16 11:00:00 2011-06-16 11:00:00
[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중기청이 기술창업 성공율을 높일 수 있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중소기업청은 대학·연구기관이 보유한 유망 기술과 자금, 판로 등을 갖춘 대기업의 역량을 접목한 수요연계형 '대학·연구기관 보유 기술 직접사업화 지원계획'을 발표하고 사업화대상 기술모집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기업 수요와 연계해 사업화가 가능한 원천기술 보유 대학·연구기관이 대기업과 공동으로 법인창업을 통한 직접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중개하고, 정부가 직접사업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대학·연구기관은 창업법인에 현물(보유기술)을 출자하되, 30%이상 지분을 확보한 최대주주여야 하고, 대기업은 창업법인에 현금 출자 및 개발제품의 판로를 연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정부는 사업기간 3년간 총사업비의 50%내에서 최고 10억원까지 지원한다.
 
중기청은 사업화 유망기술을 보유한 대학·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기술을 모집한 후, 기술투자 설명회를 열어 투자의향이 있는 대기업이 기술을 제안한 대학·연구기관과 공동투자협의체를 구성하고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평가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해 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대학·연구기관은 ▲ 대학을 포함한 공공연구기관 ▲ 산학협력기술지주회사 ▲ 신기술창업전문회사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학·연기관의 첨단기술 사업화에 대기업의 시장예측 안목과 수요, 자본이 연계될 경우 성공확률은 물론 고용창출, 매출액 등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대학·연구기관은 다음달 15일까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나 중소기업 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smtech.go.kr) 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뉴스토마토 송주연 기자 sjy292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