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기부, K-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개최
2024-03-14 15:15:53 2024-03-14 15:15:53
[뉴스토마토 조성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산마테오에서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과 실리콘밸리 현지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Unlocking AI Innovation'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K-Startup & OpenAI Matching Day in US' 행사 참석차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의 미국 진출 발판을 마련해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에는 실리콘밸리 지역에 진출해 활동중인 한국 AI 스타트업과 현지 창업생태계 관계자·VC·유관기관이 참석해,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투자 정보·해외 시장 진출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임정택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는 "총영사관은 실리콘밸리 지역을 기반으로 글로벌시장에 진출하려는 K-스타트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시로 현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K-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중기부는 해외 스타트업 생태계와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우리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성은 기자 secho@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