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윅4’, 턱이 다물어 지지 않는 액션”
2023-03-08 08:49:10 2023-03-08 08:49:27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이젠 전 세계 액션의 아이콘이 된 존 윅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가 벌써 네 번째를 맞이했습니다. ‘존 윅4’ (배급: ㈜레드아이스엔터테인먼트)가 국내 개봉을 앞둔 가운데 영국 런던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존 윅4’에 대한 극찬이 쏟아졌습니다.
 
키아누 리브스. 
 
지난 6(현지 시각) 영국 런던 시네월드 레스터 스퀘어에서 존 윅4’ 월드 프리미어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행사에는키아누 리브스를 포함하여 출연 배우들과채드 스타헬스키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존 윅 4’는 자유를 위해 모든 것을 건 반격을 준비하는 존 윅이 최고 회의를 무너뜨리기 위해 거대한 전쟁에 나서는 얘기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였지만 수많은 매체들과 팬들이 현장을 찾아존 윅을 코스프레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는 영화 속 전설의 암살자존 윅역을 맡은 주인공키아누 리브스가 참석했고, 이어서 뉴욕 콘티넨탈 호텔 지배인윈스턴역을 맡은이안 맥쉐인도 얼굴 도장을 찍었습니다. 또한 존 윅4’에서 새롭게 등장하는아키라역을 맡은리나 사와야마나탈리 테나’, 그리고스콧 앳킨스’와 감독채드 스타헬스키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뜨거운 열기 속에서 많은 팬과 매체들과 평론가들에게 극찬 받으며 월드 프리미어 행사는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좌로부터 ‘스콧 앳킨스’, ‘리나 사와야마’, ‘키아누 리브스’, ‘나탈리아 테나’, ‘이안 맥쉐인’ 
 
존 윅4’ 영국 런던 월드 프리미어가 성황리에 종료된 후, 뜨거운 첫 시사 반응이 SNS를 달궜습니다. 먼저, 댓 해시테그 쇼(That Hashtag Show)의 에디터헌터 볼딩 “’존 윅4’는 역대 최고의 액션 영화 중 하나. 내 턱이 적어도 여섯 번은 다물어지지 않았다며 놀라운 액션에 대한 찬사를 보냈으며, 슬래쉬 필름(slashfilm) 에디터바네사 암스트롱“’존 윅 4’는 내가 본 영화 중 최고!”, 콜라이더(Collider)의 에디터스티븐 와인트라우브“’존 윅 4’는 욕 나올 정도로 끝내준다며 영화에 극찬을 보냈습니다. 시네마 블랜드(Cinema Blend)의 에디터에릭 아이젠버그 “’존 윅4’ 거의 3시간 러닝 타임에 의구심을 갖고 있었지만 영화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 절대 지치지 않는 액션은 경이롭다란 평을 남기며 긴 러닝 타임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액션에 극찬을 보냈습니다. 페이즈제로(Phasezero)의 프로듀서데이비드 브랜돈스크린을 부숴버릴 영화라며 극장 필람을 선언했으며 인사이더(Insider)의 평론가커스틴훌륭한 액션과 전투 시퀀스 그리고 많은 놀라움이 담겨있다. IMAX에서 봐야 한다며 시리즈 처음으로 선보이는 IMAX 상영을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좌로부터 ‘이안 맥쉐인’, ‘키아누 리브스’, ‘리나 사와야마’, ‘스콧 앳킨스’, ‘나탈리아 테나’, ‘채드 스타헬스키’ 감독
 
이처럼 극찬이 쏟아지는 가운데 언론에서는 이번 존 윅4’는 시리즈 사상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더 나아가 최고 흥행 성적을 거둘 것으로 내다 보고 있습니다. 지난 2존 윅4’ 북미 사전 예매가 시작되고 난 뒤 첫 주 오프닝 스코어를 6000에서 7000만 달러 사이로 북미 언론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존 윅3: 파라벨룸 5680만 달러 보다 높은 수치이며 또한 월드 프리미어 이전의 예상 치로 뜨거운 반응 속 최고 오프닝 스코어와 흥행을 예측하게 하고 있습니다.
 
영화 존 윅4’는 오는 4월 개봉합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병호 공동체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