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윤 대통령 "건설현장 폭력 엄정 단속하라"…검·경 합동 단속 지시
검찰·경찰 이외 국토부·노동부에도 지시…"단속 일시적으로 끝나선 안 돼"
2023-02-21 13:57:39 2023-02-21 14:15:09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한덕수 국무총리와 함께 입장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건설현장 폭력이 완전히 근절될 때까지 엄정하게 단속해 건설현장에서의 법치를 확고히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의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 직후 건설현장 폭력 현황과 실태를 보고 받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건설현장의 갈취, 폭력 등 조직적 불법 행위에 대해 검찰, 경찰,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가 협력해 강력하게 단속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단속이 일시적으로 끝나선 안 될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날 보고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한동훈 법무부 장관, 윤희근 경찰청장,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 등이 참석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보고에 앞서 생중계된 국무회의에서 "아직도 건설 현장에서는 강성 기득권 노조가 금품요구, 채용 강요, 공사방해와 같은 불법행위를 공공연하게 자행하고 있다"며 "폭력과 불법을 보고서도 이를 방치한다면 국가라고 할 수 없다. 불법행위를 집중 점검·단속하고, 불법행위가 드러나는 경우에는 법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