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안타증권, 미·중 월간 투자전략 발간
톱다운 방식의 차별화된 투자 접근법 제시
2022-10-31 14:42:20 2022-10-31 14:42:20
[뉴스토마토 최은화 기자] 유안타증권은 31일 미국과 중국 주식시장 내 유망 산업과 종목을 선별해 투자포인트를 제시하는 월간 자료 ‘Yuanta Global Idea Tracker’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는 ‘Yuanta Global Idea Tracker’ 발간을 통해 미국과 중국 주식시장 내 투자 매력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는 업종을 선별하고 투자 유망 종목을 발굴해 소개할 예정이다.
 
‘Yuanta Global Idea Tracker’는 톱다운(Top-Down·하향식) 방식의 차별화된 투자 접근법을 제시한다.
 
먼저 ‘이슈&기업‘은 양 국가의 정책 시행, 경기지표 흐름 등 투자기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크로(macro) 요인들을 분석, 현재의 상황에서 투자하기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업종의 동향과 해당 업종 내 톱픽(Top Pick) 종목을 제시한다. 분석 내용은 ‘투자 아이디어 요약‘ 부문을 통해서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주요 업종별 코멘트‘와 ‘Top 종목 현황‘을 통해서는 한 달간 미국과 중국 증시를 주도한 업종 및 종목의 주요 이벤트와 시장 예상치 변동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적 시즌에는 실적 공시 예정 종목들과 이미 공시한 종목들의 실적 관련 핵심 지표들을 ‘실적시즌 캘린더 및 성과‘에서 살펴볼 수 있다.
 
김승현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올 들어 부진한 증시 흐름은 전 세계 공통된 현상이지만 지금이 바로 더 나은 기회를 다양한 대상과 방법으로 모색해야 할 시점“이라며 “해외주식 투자를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필수가 된 상황인 만큼 앞으로도 해외 증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분석자료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uanta Global Idea Tracker’는 유안타증권 HTS ‘티레이더’와 MTS ‘티레이더M’, 홈페이지 ‘리서치’ 메뉴에서 매월 말일 열람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은 31일 미국과 중국 투자 전략을 다루는 월간 자료 ‘Yuanta Global Idea Tracker’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유안타증권
최은화 기자 acacia04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