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USA 지분 100% 인수
의약품 유통 라이선스 확보…미국 직판 준비 본격화
2022-08-05 15:13:17 2022-08-05 15:13:17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관계사 셀트리온의 미국 법인 셀트리온USA 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가 계열사 셀트리온(068270)의 미국 법인 셀트리온USA를 인수하며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미국에서 의약품 직접판매 준비에 돌입한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USA 지분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셀트리온USA 지분 100%를 전부 인수하는 방식다. 인수 가격은 약 180억원 규모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인수 이후 셀트리온USA가 보유한 라이선스를 즉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확보한 라이선스는 셀트리온USA가 보유한 미국 내 판매 유통망을 비롯해 셀트리온의 케미컬의약품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유통권 등을 포함한다.
 
셀트리온USA는 지난 2018년 7월 셀트리온의 100% 자회사로 설립된 이후 셀트리온의 글로벌 케미컬 사업 미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담당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인수 이후 글로벌 제약사 출신의 핵심 인력 채용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럽, 아시아 등에서 바이오의약품을 판매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미국 직판 준비를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며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가운데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서 의약품을 직접 판매하며 역량을 쌓은 만큼 글로벌 처방데이터, 신뢰성 높은 제품 경쟁력, 탄력적인 가격 전략 등 셀트리온헬스케어만의 강점들을 미국 시장 공략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