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 E&S, 미디어룸 개설…이해관계자 소통 목적
그린 포트폴리오·에너지·ESG 등 정보 및 트렌드 제공
2022-07-04 13:54:30 2022-07-04 13:54:30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SK E&S가 주요 사업 소개 및 최근 에너지 이슈·트렌드를 소개하는 사이트를 개설했다.
 
SK E&S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SK E&S 미디어룸(미디어룸)’을 신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미디어룸은 일반 공중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SK E&S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에너지 업계의 최신 이슈와 트렌드에 관한 정확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특히 ‘탄소 중립 에너지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친환경 에너지’라는 주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미디어룸은 △INSIDE E&S(인사이드 E&S) △ENERGY+(에너지플러스) △ESG △PRESS ROOM(프레스룸) 등 크게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된다.
 
SK E&S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SK E&S 미디어룸(미디어룸)’을 신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SK E&S 미디어룸’ 데스크톱 페이지 메인 화면. (사진=SK E&S)
 
INSIDE E&S에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그린 포트폴리오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재생에너지, 수소, 에너지솔루션, 저탄소LNG 사업과 CCUS(탄소 포집·저장·활용) 기술을 주제로 보도자료에 담지 못한 상세한 해설과 임직원 인터뷰, 사업장 소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미래 에너지에 답하다’ 코너에서는 임직원 인터뷰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대한 진정성을 전달한다. ‘셔터: 찰나의 순간’ 코너에서는 카메라 렌즈에 현장감 있게 담아낸 국내외 사업장과 인근 지역의 모습을 여행기 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ENERGY+'는 에너지를 주제로 한 각종 지식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에너지 백과’ 시리즈 등 주요 콘텐츠를 통해 에너지 업계의 기초 상식과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ESG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각 영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소개한다. 또 PRESS ROOM의 경우 보도자료, 이미지, 브로슈어 등 각종 회사 소개 자료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과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날 미디어룸 오픈을 기념해 진행한 유정준 SK E&S대표이사 부회장과의 특별 인터뷰 전문도 공개했다. 유 부회장은 인터뷰를 통해 “에너지 기업으로서 ‘넷제로’ 달성에 기여하겠다”며 재생에너지와 수소 사업을 적극 추진하되, 간헐성 문제와 인프라 부족 등 한계가 있는 만큼 지속가능한 에너지원으로서 천연가스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넷제로의 방향성과 부합하면서도 현실성이 있는 대안은 천연가스”라며 “천연가스는 온실가스 배출량이 석탄의 40% 수준으로 효과적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수단 중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으며, 재생에너지의 간헐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천연가스가 넷제로 달성에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화석연료로서의 한계를 극복해야 하는 과제가 있다”며 CCUS 등 기업들의 적극적인 탄소 감축 활동과 정부의 제도적 뒷받침을 강조했다.
 
유 부회장은 또 "탄소 배출은 결국 공짜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탄소 포집에 대한 현재의 투자가 향후 미래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특별 인터뷰에서는 유 부회장이 직접 소개하는 SK E&S의 미국 에너지솔루션 사업 법인인 ‘패스키’ 대표와 SK(034730)그룹 북미 대외협력 총괄로서의 근황 및 사업 추진 계획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김혜진 SK E&S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SK E&S 미디어룸은 ‘책임 있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당사가 추진 중인 친환경 에너지 사업과 다양한 활동들을 전하는 대표 소통 채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