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 발간
MZ세대, '환경'에 가장 관심…재테크는 '자기관리'로 인식
입력 : 2022-06-27 14:56:51 수정 : 2022-06-27 14:56:51
[뉴스토마토 우연수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 MZ는 어떻게 생각할까?’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는‘ESG(환경·사회·지배구조)·임팩트 투자’와 ‘파이낸셜 케어’로 나눠 발간했으며, 한화투자증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새로운 소비와 투자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MZ세대들이 가진 생각을 이해하고 바른투자로 안내하기 위해 이번 보고서를 준비했다.
 
이번 보고서는 한화투자증권이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함께 전국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MZ세대(1981~2003년생) 5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했다.
 
‘ESG·임팩트 투자’에서 MZ세대는 ESG 중 특히 환경분야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비교적 쉬운 ‘일회용품 사용 자제’ 등에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파이낸셜 케어’에서는 MZ세대의 절반 이상이 파이낸셜 케어(재무관리)를 ‘건강관리’, ‘취미 생활’과 같은 자기개발 활동 중 하나로 인식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보고서 발간을 기념해 블로그에서 보고서를 읽고 응원 댓글을 남긴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2명), 동구밭 제로웨이스트 비누(5명), 친환경 요가매트(5명), 평생 돈 공부 도서(40명)를 제공한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전무는 “한화투자증권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파이낸셜 리터러시(financial literacy·금융 이해력)을 높이기 위한 전문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임팩트 투자와 같은 바른 투자를 더 많이 알리고 지속 가능한 ESG경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우연수 기자 coincidenc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우연수

주식시장을 둘러싼 제도와 당국 이슈를 발빠르게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