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의선, 뉴스위크 '자동차업계 최고 혁신가' 선정
"현대차·기아 성장에 큰 역할…모빌리티 가능성 재정립"
그룹 아키텍처개발센터·전동화개발담당 포함 3부문 수상
2022-04-13 10:12:47 2022-04-13 10:12:47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12일(현지 시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자동차업계의 최고 혁신가로 선정했다. 뉴스위크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을 통해 모빌리티 영역을 재정의하고, 이동의 영역을 진화시킨 점을 선정 이유로 제시했다. 
 
뉴스위크는 이날 열린 '세계 자동차 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정 회장에게 '올해의 선지자' 상을 수여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뉴스위크가 지난해 말 처음 발표한 '미국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 50인'을 한층 더 발전시킨 행사다. 뉴스위크는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창의적인 변화를 촉진한 인물과 단체에 대해 총 6개 상을 시상했다.
 
정의선 회장이 '뉴스위크' 특집호 표지 대형 포스터 앞에서 데브 프라가드(사진 왼쪽) 뉴스위크 CEO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그중 '올해의 선지자'는 향후 30년 이상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리더를 선정하며, 정 회장은 최초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에 대해 뉴스위크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현대차(005380)기아(000270)가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현대차그룹은 그의 리더십과 담대한 미래 비전 아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재정립하고, 전기차, 로보틱스, 미래 항공 모빌리티를 통해 인류에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회장은 수상 소감에서 "할아버지인 정주영 선대 회장이 회사를 설립했을 때부터 우리는 항상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를 바랐다"면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우리와 같은 사람들은 반드시 그 책임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빌리티는 표현 그대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고 함께하게 해준다"며 "이렇게 함께했을 때 인류는 비로소 더 위대한 일을 해낼 수 있고, 이것이 현대차그룹이 계속 혁신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대차그룹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모습으로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모빌리티를 구현하고 있다"며 "상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그룹의 노력은 인류를 향하고 있고, 그룹이 이뤄낼 이동의 진화는 인류에게 더 가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파괴적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현대차그룹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의 헌신적 노력이 있었기에 (수상이) 가능했다"며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는 소감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정 회장 외에 현대차그룹 아키텍처개발센터는 '올해의 R&D팀' 부문, 현대차그룹 전동화개발담당은 '올해의 파워트레인 진화'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6개 부문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한 것으로 전체 수상자의 절반이 현대차그룹에서 나왔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