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현충원 참배로 공식선거운동 돌입…청계광장서 출정식
공식선거운동 돌입, 경부선 하행 유세
2022-02-15 10:58:58 2022-02-15 10:58:58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5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분향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뉴스토마토 임유진·민영빈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15일 국립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나 "순국선열의 헌신으로 지켜 온 대한민국을 우리 위대한 국민과 함께 자랑스럽고 자부심 있는 나라로 만들겠다"며 "그와 같은 각오로 본격 선거운동을 시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 후보는 방명록에 "순국선열이 지켜온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과 함께 자랑스러운 나라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참배에는 이준석 대표와 김기현 원내대표,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 등이 동행했다.
 
윤 후보는 오전 서울 청계광장에서 대선 출정식을 연 뒤 대전, 대구, 부산을 훑는 '경부선 하행 유세'에 나선다. 부산 서면 유세에는 이준석 대표도 함께 한다. 
 
한편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윤 후보와는 반대로 부산, 대구, 대전, 서울로 올라오는 경부선 상행 유세로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을 소화한다. 
 
임유진·민영빈 기자 limyang8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의중 금융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