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로 편의점서 결제…GS리테일, ‘신한 Face Pay’ 도입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결제 증가 추세 등 최근 결제 트렌드 반영
입력 : 2021-12-03 10:03:50 수정 : 2021-12-03 10:03:50
한 고객이 GS25서울월드컵광장점에서 신한 Face Pay를 통해 상품을 결제하는 모습. 사진/GS리테일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GS리테일(007070) 오프라인 플랫폼에 얼굴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가 도입된다.
 
GS리테일은 지난 2일 서울특별시 역삼동 소재 GS타워 25층 회의실에서 신한카드와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 Face Pay 결제 서비스 운영 및 환경 구축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한 Face Pay 서비스 개발 및 시스템 구축 △GS리테일 플랫폼 내 신한 Face Pay 등록 및 결제 △신한 Face pay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 △신한 Face Pay와 GS&POINT 자동적립 기능 연동 등을 주요 골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신한 Face Pay는 카드나 휴대폰 대신 안면인식을 통해 결제되는 서비스다. 고객은 안면인식 등록이 가능한 키오스크에서 본인확인 및 신한카드와 안면정보를 연동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신한 Face Pay가 지원되는 매장에서 안면인식만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간편 결제의 편의성 증대 및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결제 선호도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디지털 결제에 대한 혁신 추진을 위해 안면 인증 및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에 앞장서고 있는 신한카드와 손잡게 됐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이달 말까지 편의점 2점(GS25서울월드컵광장점, GS25동두천송내점)과 슈퍼마켓 1점(GS더프레시관악점)에 신한 Face Pay 안면인식 키오스크 설치 및 결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김주현 GS리테일 FS(Future Store)팀 팀장은 "이번 신한카드와의 업무 협약을 맺고 GS25,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구축해 가고자 한다.”라며 “고객들은 GS리테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일상생활 속에서 더 편리하고 간편한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