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 대통령 "BTS, AMA 대상 수상 축하…자신감·자부심 가지자"
"한국 문화가 세계 석권하고 외교에도 힘 발휘"
2021-11-23 14:43:53 2021-11-23 14:43:53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BTS의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 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질 만하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BTS의 AMA 대상 수상에 큰 축하와 감사를 보낸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미국의 세계적인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는 이례적으로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열었다"며 "그 컨퍼런스에서 '소프트 파워' 개념의 창시자인 세계적 석학 '조지프 나이'는, 한국이 유례없는 경제적 성공과 활기찬 민주주의가 결합해 세계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소프트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극찬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한국의 문화가 세계를 석권하고, 그것이 국격과 외교에도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BTS의 이번 AMA 대상 수상은 그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줬다"고 기뻐했다.
 
문 대통령은 "조지프 나이는 '지난 60년간 한국보다 성공한 나라가 없는데도, 정말 많은 한국인들이 자신들이 약하고 뒤처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그들의 낙관주의와 창의력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며 "여러분 어떤가. 이제는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질 만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사진/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