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마블 코믹스 웹툰 ‘블랙 위도우’ 론칭
입력 : 2021-07-06 09:36:41 수정 : 2021-07-06 09:36:41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전 세계가 열광한마블 코믹스의 슈퍼 히어로들을 네이버웹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6마블 코믹스의 대표 인기작블랙 위도우6일부터 컬러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네이버웹툰을 통해 선보이는마블 웹툰 프로젝트첫 번째 시리즈로 8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마블 코믹스 원작을 웹툰 스크롤 형태에 맞게 재창조한 세계 최초의 타이틀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웹툰이라는 장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온 마블 코믹스와 네이버웹툰, 국내 공식 마블 퍼블리셔인 시공사의 협업으로 성사되었다.
 
네이버웹툰 '블랙 위도우'는 기존에 가로형으로 방대하게 연출되었던 그림들을 스크롤 연출에 맞게 구성하고 말풍선과 텍스트의 크기를 적극적으로 조정하는 등 과감한 방식의 재창조를 시도했다.
 
동시에 마블 코믹스 특유의 압도적인 액션신은 물론 감각적인 그림과 색감, 속도감 있는 전개를 살려 출판 만화 원작의 매력을 새롭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는 7일 개봉 예정인 영화블랙 위도우가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웹툰 역시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원작 '블랙 위도우'는 인기 작가 마크 웨이드가 2016년 미국 현지에 연재한 타이틀로 러시아 스파이 출신 히어로 나타샤 로마노프의 과거의 현재를 아우르는 수작이라 평가받으며, 블랙 위도우라는 캐릭터를 가장 잘 보여주는 원작 코믹스로 첫 손에 꼽히는 작품이다.
 
네이버웹툰은블랙 위도우를 시작으로 시공사와 협업해 마블 코믹스 시리즈를 웹툰으로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11월 개봉 예정인 영화 이터널스의 원작 코믹스를 비롯해 어벤저스’, ‘스파이더맨’, ‘헐크등의 대작들을 9월부터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에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 김여정 한국웹툰 리더는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출판 만화이자, 세계 최고의 슈퍼 히어로물인 마블 코믹스의 원작을 모바일 환경에 맞춘 웹툰으로 구현할 수 있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 “‘블랙 위도우를 시작으로 국내 코믹스 및 영화 팬들에게 원작 만화의 새로운 매력을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블 코믹스 웹툰 '블랙 위도우'. 사진/네이버웹툰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