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Co-Up 프로젝트 업무협약
콜센터 운영시스템 UI 고도화 추진
2021-05-25 17:03:10 2021-05-25 17:03:10
한숙렬 한국부동산원 부원장(가운데)과 김현덕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원장(왼쪽), 심희택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 협회장이 디지털 사회혁신 및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Co-Up 프로젝트 추진 업무협약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25일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GBICT) 및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IACT)과 디지털 사회혁신 및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Co-Up 프로젝트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들 기관은 한국부동산원의 제안 과제인 ‘콜센터 운영시스템 UI 고도화’를 위해 중소기업 2개 팀의 채용 및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가격공시?통계 등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는 한편, 지역 기업의 개발 및 채용지원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은 한국판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분야 투자와 민간 일자리 창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체결됐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숙렬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은 “디지털 산업 분야의 개발과 인재채용 지원을 통해 지역에는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산업내 기업?지원자?공공기관간 네트워크 형성으로 디지털 뉴딜 사업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