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휴비스, 고객사 방문 ‘R&D 솔루션 페어’ 진행…신제품·기술 알린다
이날부터 5월 중순까지 진행…고객사 니즈와 시장 트렌드 파악 주력
2021-04-20 09:33:54 2021-04-20 09:33:54
[뉴스토마토 백주아 기자] 화학 섬유소재 전문기업 휴비스(079980)가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고 고객사들의 니즈와 시장의 트렌드를 읽는 '2021년 연구개발(R&D) 솔루션 페어'를 진행한다. 
 
휴비스 연구개발(R&D)센터 전경. 사진/휴비스
 
20일 휴비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번째를 맞는 'R&D 솔루션 페어'는 고객사를 직접 방문하는 형태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휴비스에 따르면 박성윤 휴비스 연구소장과 연구원과 GTM(Go To Market)팀, 그리고 사업부 담당자가 휴비스 사업부별 주요 고객사를 만나 소재의 품질 개선과 현장에서 어려운 점을 신속히 지원하며 중장기적으로는 일반 기술을 뛰어넘는 스페셜티 제품에 대한 기술 협력을 논의한다. 
 
휴비스는 ‘시장에 답이 있다’는 철학 아래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2021년 GTM팀을 신설하고 시장과 R&D를 연결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시작하여 5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행사 주제는 '지구를 지켜라(Save the Eart)'다.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생분해 페트(PET) 섬유, 리사이클 제품 등 친환경 소재뿐만 아니라 자동차 경량 복합 소재, 친환경 식품용기 소재 등을 중심으로 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R&D 솔루션 페어'를 통해 휴비스는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에서 다양한 마스크용 소재를 개발했다. 또 휴비스 공장 내 원료 생산 설비를 갖추는 투자를 진행했다. 
 
신유동 휴비스 사장은 "아무리 우수한 기술이라도 시장이 없으면 사장될 수밖에 없다."며 "휴비스는 파트너와 협력과 상생을 통해 소비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신소재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주아 기자 clockwor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