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마트, 고객 의견 반영한 샐러드 매장 선봬
상품 패키지와 매장 진열방식 바꿔…25일부터 전 품목 20% 할인
2021-03-23 10:21:21 2021-03-23 10:21:21
샐러드 대표 상품. 사진/이마트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이마트가 고객 의견을 반영해 샐러드 매장을 리뉴얼해 25일부터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는 1년간 고객들이 제안한 수백 건의 의견을 분석하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상품 패키지'와 '매장 진열방식'을 바꿨다.
 
개선방향의 핵심은 30여개 샐러드를 속성에 따라 5가지 상품군으로 분류하고 상품군별 패키지에 각기 다른 5가지 컬러를 적용한 것이다. 또, 동일 속성의 상품은 모아서 함께 진열함으로써고객들이 상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상품 선택의 핵심인 ‘베이스 채소’에 따라 상품을 양배추·양상추·유럽채소·어린잎·새싹채소·과채 등 속성으로 분류했다. 패키지를 감싸는 띠지의 색상도 속성별로 다르게 해 시각적 차별화를 두었고, 동일 속성끼리 모음 진열했다.
 
‘양배추 믹스’는 노란색, ‘양상추 믹스’는 분홍색, ‘유럽채소 믹스’는 파란색, ‘어린잎·새싹채소 믹스’는 연회색, ‘과채 믹스’는 초록색을 활용했다. 상품 정보가 부족하다는 고객 의견에 따라 상품에 들어간 원물의 종류와 총 가짓수 등을 표시하는 등 ‘정보 제공 기능’도 강화했다.
 
이마트는 리뉴얼을 기념해 25일부터 일주일간 채소 코너에서 판매하는 샐러드 전 품목을 20% 할인하고, 냉장 드레싱과 동시 구매시 추가 10% 할인해 판매한다. 총 30여개의 원물·완성형 샐러드를 할인가 기준 1000원대~5000원대에 준비했다.
 
이상현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기존 샐러드 매장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고객 중심 매장을 만들었다”며, “새로운 샐러드 매장을 선보이는 동시에 전 품목 할인행사에 돌입해 알뜰한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