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통합연금포털 모바일서비스 구축
2021-01-12 06:00:00 2021-01-12 06:00:00
[뉴스토마토 최홍 기자] 금융감독원이 통합연금포털 서비스를 별도 앱 설치 없이 모바일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해당 서비스는 금감원앱 초기화면의 통합연금포털 아이콘을 통한 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금감원은 11일 이같은 통합연금포털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고 Open API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장·노년층이 쉽게 사용하도록 내 연금 조회, 연금상품 비교공시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 및 로그인 아이콘을 전면에 배치한다. 휴대폰 본인인증 및 공동인증서, 아이디를 선택하게 해 모바일에서 더 쉽게 로그인 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또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 보호를 위해 모바일용 가상키보드를 적용한다.
 
작은 화면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핵심 정보 중심으로 메뉴 및 화면을 단순·직관적으로 구성한다. 스마트폰 화면에 맞게 검색조건, 스크롤 기능 등을 추가해 핵심정보 중심으로 간략하게 제공한다.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해 하나의 홈페이지 프로그램으로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
 
Open API를 통한 연금정보도 제공한다.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에 Open API 메뉴를 신설한다. 통합연금포털에서 제공하는 회사별 연금상품별 비교공시, 연금통계 등 12종의 연금정보를 제공한다. Open API의 인증키를 발급신청한 후 금감원 담당자의 승인을 거쳐 인증키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Open API 내에 사용안내 콘텐츠를 마련할 예정이다. 인증키 신청, 이용방법, 예시 등 Open API를 이용하기 위한 상세 설명 및 테스트 프로그램 등 개발 가이드도 제공한다.
 
사진/ 금감원
 
최홍 기자 g243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