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연휴 달래 줄 지상파 추석 특집 예능
지상파 3사 추석특집 예능 프로그램
입력 : 2020-09-30 00:00:00 수정 : 2020-09-30 00:00:0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코로나19 시대, 명절마저 달라졌다. 코로나19 시대 이전만 해도 명절이라 하면 귀향길로 인한 교통체증, 친척이 한데 모여 제사를 드리고 식사를 하는 등의 풍경이 당연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이러한 일상이 불가능해졌다. 더욱이 정세균 국무총리는 부모님과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이번 추석의 고향 방문을 자제하길 부탁했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국민의 이동에 따라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진 상황이다.
 
그러다 보니 집콕 명절을 달래줄 각 방송사별 추석 특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부터 추석특집까지 알아봤다.
 
SBS : 시대 발맞춘 언택트 형식 예능
 
SBS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가 중요해진 시대인 만큼 이에 발맞춘 언택트 형식의 프로그램을 준비해코로나 19’로 지친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930, 101일 오후 6 40분에 2부작으로 방송되는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은 코로나19 위기 속 우리 동네 분식집을 위한 최고의 라면 레시피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붐과 장성규를 각 팀의 팀장으로 나섰다. 또한 연예계 자타 공인 라면 애호가로 알려진 김종민, 박기웅, 넉살, 강남, 오마이걸의 승희와 비니 등 6명이 두 팀으로 나뉘어 대결한다. 심사위원으로는 대한민국 엄마와 직장인 대표로 김수미와 김윤상 아나운서, 셰프 대표로 전 청와대 대통령 전담 셰프강영석’, 한식 대가정호영셰프가 출연한다.
 
103일 밤 10 50분에는랜선 집들이 전쟁-홈스타워즈’(이하홈스타워즈’)가 방송된다. ‘홈스타워즈는 우리 주변의 인테리어 고수, 이른바홈스타들의랜선 집들이를 통해 각종 인테리어 팁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색다른 인테리어를 소개해 줄 홈반장으로 하하, 별 부부, 이지혜, 광희, 강주은, 문정원이 나선다. 또한, 베테랑 MC 김성주와 서장훈은 인테리어를 알지 못하는 입장에서 서서 인테리어를 꼼꼼히 따져보며 중심을 잡아줄 예정이다.
 
사상 최초의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방콕떼창단이 추석 연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방콕떼창단’은코로나19’로 인해방콕생활을 해야 하는 요즘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이다. 방구석에서 정체를 숨긴 채 떼창 하는방콕떼창단과 이들의 정체를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튜디오 추리단의 비대면 추리 대결은 이제껏 보지 못한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믿고 보는예능대세 군단개그맨 조세호, 장도연, 가수 김희철, 송민호, 송가인이 추리단으로 나서 방콕떼창단과 대결을 펼친다. SBS 주요 음악 예능의 진행을 맡았던 전현무가 MC를 맡아 유쾌한 진행을 이끈다.
 
 
방콕떼창단, 홈스타워즈, 라면땡기는 시간. 사진/SBS
 
 
MBC : 명절 대표 프로그램 선수권대회
 
MBC는 명절 대표 프로그램 선수권대회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대회 방식으로 변화를 줬다. 또한 기존의 프로그램의 특별판 형식으로 추석 특집을 꾸렸다. 여기에 첫 방송을 앞둔 트로트의 민족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해 처음 선을 보인 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던 e스프츠 종목이 올 추석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로 단독 편성돼 찾아온다. 종목은 화려한 그래픽과 섬세한 조작으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해 사랑을 받아온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최근 출시되어 흥행 가도를 질주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에 붐을 일으키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확정됐다.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 101일 오후 5 50분에 방송된다.
 
국내 예능 최초 독(dog) 스포츠 어질리티 대회인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가 오는 102일 오후 5 50분에 방송된다. 그동안 예능프로그램에서 조연이었던 반려견을 아이돌과 함께 주연으로 하는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 '교감'이 핵심으로 아이돌과 반려견의 케미와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추억, 감동 재미까지 선사할 계획이다.
 
?'나 혼자 산다' 디지털 스핀오프 '여자들의 은밀한 파티 - 여은파'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여자들의 은밀한 파티 몰아보기' 4일 일요일 오후 8 30분에 방송된다. 이번 '여은파 몰아보기'에서는 박나래, 한혜진, 화사의 스페셜 코멘터리는 물론 본방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에피소드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103일 방송되는 '백파더'는 추석 특별판으로 '백파더 편의점 디너쇼'를 준비했다. 이번백파더 편의점 디너쇼요린이를 비롯, ‘혼밥러(혼자 밥을 먹는 사람)’의 취향을 저격하는 편의점 제품을 다루며 모든 사람의 한끼를 제대로 챙기고 싶은백파더의 착한 의도를 담았다.
 
'트로트의 민족'이 올 추석 특별판으로 먼저 찾아온다. 이번 추석 특별판은 '트로트의 민족' 시작을 알리는 그랜드 오프닝 쇼로 치열했던 지역별 예심 현장은 물론, 최정예 80팀이 뽑히기까지 과정을 고스란히 담을 예정이다. '트로트의 민족' 추석특별판은 10 3일 토요일 오후 8 50분 방송된다.
?
?또한 한국인의 소울 푸드라면을 주제로 기획된 추석 특집 프로그램볼빨간 라면연구소를 선보인다. ‘볼빨간 라면연구소는 서장훈, 성시경, 김종국, 하하와 함께식품기업 장녀이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출연하는 등 방송 전부터 화려한 MC 군단으로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 아이돌 멍멍선수권대회, 여은파, 트로트의 민족, 볼빨간 라면연구소, 백파더. 사진/MBC
 
KBS : 집콕 시청자 위한 랜선 특집
 
KBS는 집쿡 시청자를 위해 랜선 특집을 마련했다. 102일 추석 특집으로 첫 방송되는 전교톱10’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음악 프로그램가요톱10’을 십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무대를 선보이는 경연 프로그램이다. 이적과 김희철의 신선한 MC 조합과 이상민, 토니안, 은혁, 박문치가 고정 패널로 출연을 확정 지으며 방송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20 한가위 대기획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대한민국 트롯 황제나훈아의 15년 만의 방송 출연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다시 한번 힘을 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앞서 나훈아는코로나19때문에내가 꼭 공연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만히 있으면 두고두고 후회할 것 같았다며 공연 참여 소감을 직접 전해 관심을 모았다. 또한 나훈아가 국민들과 다 함께 이 힘든 상황을 이겨내고자 하는 공연 취지에 집중하도록 노개런티로 출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나훈아의 언택트 공연인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본 공연은 930일 저녁 8 30분에 방송된다.
 
랜선장터-보는날이 장날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어민들과 힘을 합쳐 우수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까지 하는 예능프로그램이다. ‘보는날이 장날에서 개그맨 이수근, 박나래, 양세찬, 이진호, 이연복 셰프, 가수 김재환이 값진 구슬땀을 흘리는 현장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상품가치가 좋은 농산물을 출고하기 위해 전북 고창의 지역 농민들과 함께 수확 및 선별 작업에 나선다.
 
 
전교톱10,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랜선장터-보는날이 장날. 사진/K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