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더존비즈온, SK텔링크와 'WEHAGO' 공동사업 MOU
2020-07-20 16:02:49 2020-07-20 16:02:49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더존비즈온(012510)은 유선통신업체인 SK텔링크와 ‘기업고객 WEHAGO T edge(위하고 티 엣지) 제공’에 관한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 서비스, 알뜰폰, 전화부가서비스, 인터넷전화서비스, 위성통신서비스 등 다양한 유무선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통신업체다. 보유 고객만 60만이며, 그 중 35%인 21만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기업 고객에 대한 로열티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더존비즈온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WEHAGO T edge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SK텔링크는 더존비즈온과 계약 후 1년 이내에 총 5만 기업 고객에게 WEHAGO T edge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향후 모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사는 앞으로의 기업 고객 유지 및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의 WEHAGO T는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를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ERP로 개발한 전문가용 버전이다. 세무회계사무소와 연결되는 수임고객사용 WEHAGO T edge를 함께 제공한다. 세무회계사무소와 그 수임기업은 이를 통해 직원들의 효율적인 재택근무는 물론, 서로간의 언택트(비대면, 비접촉) 업무 처리도 가능해진다.
 
WEHAGO T edge는 기업의 자금, 매입·매출, 통장 입·출금, 사회보험 등 경영현황 파악부터 업무 전용 메신저, 증빙 촬영·전송, 문서고를 비롯해 통장·급여 및 증명서 발급 관련 업무 소통 등 다양한 서비스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된다. WEHAGO T edge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불필요한 기회 비용 낭비를 줄이고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은 SK텔링크의 고객 중 5만 기업을 WEHAGO T edge의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이들 기업을 수임고객사로 둔 세무회계사무소의 WEHAGO T 가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존비즈온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더존비즈온이 유선통신업체인 SK텔링크와 ‘기업고객 WEHAGO T edge(위하고 티 엣지) 제공’에 관한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더존비즈온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