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아침마당’ 오미연 “경험 삼아 공채 탤런트 시험, 4500:1 중 1등”
‘아침마당’ 오미연, 임신 중 교통사고로 딸 조산
2020-03-31 09:40:00 2020-03-31 09:40:0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아침마당에서 오미연이 MBC 공채 6기로 데뷔한 사연을 공개했다.
 
331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선에는 배우 오미연이 출연했다.
 
연기 생활 48년차인 오미연은 아직도 신인 같고 선배님들 말을 들어야 할 것 같은데 이제는 선생님이 됐다고 말했다.
 
오미연은 어린 시절 배우 할 성격이 아니다. 소극적이고 내성적이다얌전하고 차분하다는 소리를 들었다. 나에게 두 사람이 있을 것 같다. 속에는 호기심 많고 배우고 싶고 다른 뭔가를 해보고 싶다고 이야기를 했다.
 
오미연은 MBC 공채 6기로 데뷔를 했다. 그는 경쟁률이 4500:1이었다. 탤런트 시험을 볼 만한 자격이 없었다어렸을 때부터 배우 할 성격이 아니었다. 고등학교 졸업할 때 아버님이 저에게 취업하라고 하셨다고 밝혔다.
 
또한 연기 학원을 추천 받아 들어갔다. 들어간 지 한 달도 안 됐는데 사람들이 다 방송국 원서를 쓰더라. 처음엔 구경만 했는데 주변에서 경험 삼아 해보라고 해서 원서를 넣었다가 나만 합격했다고 설명했다.
 
오미연은 합격자 40명 중 나를 가장 앞에 세우더라. 내성적이라 앞에 나가는 게 부끄러웠다뒤로 가고 싶다고 했는데 1등 했기 때문에 사장님과 인사해야 한다고 하더라. 그때 1등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오미연은 과거 교통사고를 당해 큰 피해를 겪었던 사연을 전했다. 그는 그때는 너무 잘 나갔던 시기였다. 광고를 촬영하고 집에 돌아가는 중이었는데 음주운전자가 중앙선을 넘어 차를 들어 받았다지금 앉아있는 게 기적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때 임신 중이라 아이가 있었다. 아이를 포기하라고 했는데 포기할 수가 없었다. 결국 7개월 만에 조산을 했다. 교통사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딸이 뇌수종을 겪어 태어나자마자 뇌 수술을 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는 이런 게 인생인가 싶더라. 크게 올라갔다가 내려가는 게 한 순간이더라. 그 차이를 채우는 게 어려웠다. 지금은 딸이 건강해져서 결혼해서 잘 살고 있다고 했다.
 
오미연은 내 얼굴을 볼 자신이 없었다. 병문안을 오는 분들을 통해 짐작할 뿐이었다. 배우라는 직업을 그만두려고 했다2의 인생을 시작해야 하는 암담함이 있었다. 마음에 실망감이 커졌지만 아이들을 다시 볼 수 있다는 점에 감사했다고 전했다
 
 
'아침마당' 오미연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