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조루증의 핵심적인 삼각대 치료 원리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입력 : 2019-11-11 10:00:00 수정 : 2019-11-11 10:00:00
비뇨기과 전문의로서 많은 비뇨기과 영역의 치료하다 보면 조루증은 치료약을 복용하거나 수술 시행을 등 다양한 행동 치료에도 전혀 차도가 없다고 내원하시는 남성들이 가장 많은 대표적인 성기능장애 질환이다.
 
조루증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느끼고 경험하는 남성들은 너무나도 중요한 조루증의 삼각대 치료 원리를 깨우치면 조루증에서 확실하게 벗어날 수가 있다. 삼각대를 이용해서 사물을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삼각대가 모두 제 역할을 해주어야 한다. 한쪽이나 두 쪽만 역할을 해도 안 되고 반드시 삼각대 모두 제 역할을 해야 한다. 이러한 삼각대 치료 원리는 조루증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적인 원리를 제공한다. 조루증을 없애고 남성의 성기능을 바로 세우기 위한 삼각대는 바로 행동치료-약물치료-감각저하시술의 삼각 치료를 반드시 병행하는 것이다.
 
음경 염증은 간단한 염증치료로 쉽게 해결되고, 발기부전은 발기부전 치료제로 대부분의 발기부전이 해결되지만 너무나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고 성관계시에 상대 여성의 역할도 많이 관여하는 조루증은 삼각 치료를 철저히 병행해야 한다.
 
다양한 조루증의 행동치료 중에 가장 중요하고 효과가 탁월한 방법은 바로 심리강화훈련법이다. 본인은 조루증과는 전혀 상관이 없고, 조루증은 일시적이며, 본인의 성기능이 최상이라는 확실한 믿음을 계속해서 본인에게 주입하는 것이다. 심리강화훈련의 탁월한 효과를 이미 경험한 필자는 진료실에서 실제 조루증 환자를 치료할 때 조루증 환자와 같이 , 할 수 있어, 난 너무 강해라는 심리강화훈련을 철저히 시행한다.
 
조루증의 약물치료법은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와 삼환계 항우울제가 대표적이다. 공통적으로
중추신경의 세로토닌의 농도를 증가시키는 약물을 투여하여 조루증을 교정하는 치료법이다. 매일복용하는 방법과 필요시에만 복용하는 방법이 있다. 필요시 복용법인 다폭세틴이 조루증 치료제로 허가를 받고 시판중이며, 부작용이 덜하고 단기작용제라는 점이 큰 장점으로 평가되고 있다. 삼환계 항우울제인 클로미프라민은 우울증약을 개발하는 가운데 사정지연의 부작용을 조루증 치료에 적응한 경우다. 세로토닌에도 작용하면서 세로토닌과 비슷하게 사정지연효과를 갖는 노르에피네프린에 대해서도 작용을 동일하게 해서 조루증 치료 효과를 보이게 된다.
 
조루증의 감각저하를 위한 조루약물주입술은 비뇨기과에서 조루증을 치료하는 핵심적인 치료로 자리 잡았다. 귀두가 너무 예민해서 발생하는 조루증은 최근에는 귀두에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약물을 주입해 조루증을 치료하는 방법까지 개발돼 조루증 개선효과를 현저히 높이고 있다. 귀두점막아래에 완충역할을 하는 필러성분을 주입해서 조루치료효과를 기대하는 조루약물주입술은 2008년 임포턴스 학회지에 38명의 조루증 환자에게 약물주입 후 사정지연효과 76%, 파트너 만족도 63%, 부작용 발생률 0%를 보고했다. 최근에는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부작용에 대한 발생가능성을 고려하는 경우 조루약물주입술이 주로 시술되고 있다. 이러한 감각저하시술은 감각을 저하시키는 개념뿐만 아니라, 남성의 자신감을 높여 조루증에 대한 치료효과가 크다. 그러나 이러한 감각저하시술에만 의존해서는 절대 조루증의 효과적인 치료는 불가능하고, 바람직하지도 않다.
 
조루증의 삼각대 치료 원리는 본인 스스로의 행동요법과 비뇨기과의 조루증 약물치료, 조루증 감각저하치료가 동시에 시행되어서 효과적으로 병행이 될 때 조루증이라는 너무 힘든 남성의 성기능 장애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가 있게 할 수 있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저서>
- “발기부전 최고의 탈출기” (2018년)
- "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2015년)
- “음경관상학” (2014년) 
-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 (2011년)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