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구입,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가장 중요”
입력 : 2019-07-31 09:30:29 수정 : 2019-07-31 09:30:29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국내에서 전기차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전기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로 나타났다. 
 
SK엔카 직영 중고차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전기차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묻는 설문 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완전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를 답변으로 선택한 참가자가 가장 많았다고 31일 밝혔다.
 
설문 이벤트는 SK엔카닷컴이 운영하는 전기차 전문 웹사이트 EV 포스트 내 EV 랩스에서 진행했다. EV랩스는 전기/친환경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연구하고 공유하는 서비스로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가 전기차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사하기 위해 기획했다.
 
전기차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걸 묻는 설문에서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거리가 1위로 나타났다. 사진/SK엔카닷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실시한 이벤트에는 총 4023명이 참가했다. 참가자의 49.5%가 전기차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으로 제시된 6가지 답변 중 ‘배터리 완충 주행 가능 거리’를 꼽았다. 다음으로 19.4%가 ‘가격’을, 15.5%가 ‘충전소 위치’를, 9.9%가 ‘배터리 충전 시간’을, 2.8%가 ‘차종’을 선택했다.
 
기타를 선택한 2.8%의 참가자들은 배터리 수명이나 보증기간, 디자인, 뒷자리 공간 등이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본부장은 “EV포스트는 전기차와 친환경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여러 코너를 통해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며 “EV포스트의 다양한 이벤트와 조사 결과를 함께 공유하면서 현실로 다가온 전기/친환경차 생활을 더 많은 사람이 조금이라도 빠르게 경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