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모바일 앱 개편…똑똑한 '쇼핑 도우미' 변신
400만 회원 데이터 분석…백화점·아울렛 등 쇼핑 정보 제공
입력 : 2019-07-29 16:34:13 수정 : 2019-07-29 16:34:13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현대백화점 모바일 앱이 똑똑한 ‘쇼핑 도우미’로 변신한다. 
 
현대백화점 모바일 앱 개편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현대백화점 공식 앱을 전면 개편해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개편된 모바일 앱은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 1년간의 고객 구매 데이터의 실시간 분석해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군의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현대백화점 및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할인 행사뿐만 아니라, 브랜드별 혜택을 확인하는 ‘와이즈 검색 서비스’도 선보인다. 브랜드별 특가 상품·할인 쿠폰·사은 혜택 등 쇼핑 관련 정보를 고객에게 선사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전국 21개 전 점포의 행사 정보 모두를 포함해 수천개의 쇼핑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선 간단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군 및 브랜드의 쇼핑 정보와 구매 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고객이 백화점을 방문하면 당일 해당 점포에서 진행되는 대형 행사 등 쇼핑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문화센터 강좌 추천 서비스·출차 전 주차 정산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이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에 나선 것은 단골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올 상반기에 월 3회 이상 현대백화점을 방문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모바일 앱에 가입한 고객이 미가입 고객 대비 57.2%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앱 개편을 통해 현재 60만명 수준(2019년 상반기 기준)인 앱 가입 고객을 연내 100만명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쇼핑 정보뿐 아니라 무료 음료·라운지 이용 등 다양한 혜택도 강화해 모바일 앱이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