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헝가리 경찰 "유람선 침몰사고 수사 착수…인양 며칠 걸릴수도"
2019-05-30 20:40:06 2019-05-30 20:40:06
[뉴스토마토 박진아 기자] 헝가리 경찰이 헝가리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한국인 관광객 유람선 침몰 사고와 관련해 수사에 착수했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헝가리 경찰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사고와 관련한) 경찰의 범죄 수사가 시작됐다"며 "경찰이 사고 현장에서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람선이 대형 크루즈선과 충돌하고 거의 곧바로 침몰했으며, 사고 유람선을 인양하기까지 수일이 걸릴 수도 있다"고 전했다. 
 
다만 경찰은 선체 안에 여전히 탑승자가 있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앞서 한국인 관광객 등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을 태운 유람선 '허블레아니'가 지난 29일 밤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다른 대형 크루즈선과 충돌해 침몰했다. 한국인 탑승객 중 7명이 구조되고 7명의 시신이 수습됐으며, 나머지 19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헝가리 구조당국은 사고 이틀째인 30일 오전에도 수색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비로 인해 수위가 높아지고 물살이 빨라 수색이 쉽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팔 죄르피 헝가리 국립구급서비스 대변인은 국영방송 인터뷰에서 "구급서비스 대변인으로서 희망이 없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다"며 "대신 (추가 생존자를 발견할) 가능성이 최소(minimal)라고 말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우리는 여전히 다뉴브 강둑에 있지만 (구조) 가능성은 작다"고 덧붙였다.
 
지난 29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등이 탑승한 유람선 '하블레아니'가 침몰한 가운데, 30일 헝가리군 병력이 실종자 수색작업에 투입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