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피팅서비스 '리모핏', 블록체인 기반 알파체인 프로젝트 합류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 적용…피팅시장 성장 이끌것"
2019-05-13 09:42:48 2019-05-13 09:42:48
[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개인 맞춤형 골프 클럽 피팅 서비스인 리모핏은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의 메인넷 코인을 기축으로 하는 '알파체인 프로젝트'에 합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알파체인 프로젝트를 통해 리모핏은 디앱(DApp) 개발, 암호화폐공개(ICO), 홍보 및 마케팅을 포함한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팅을 제공 받을 예정이다.
 
리모핏은 스윙 로봇과 초고속 카메라 타구 분석기 등 최첨단 장비를 통한 스윙 분석 데이터, 골프 브랜드의 다양한 클럽과 볼 정보를 포함한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개발 중인 마이크로 피팅 시스템을 적용, 개인에게 최적화된 피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알파콘과 리모핏이 알파체인 프로젝트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사진은 함시원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 대표(왼쪽)과 손호석 리모핏 대표의 모습. 사진/알파콘
 
리모핏은 피팅 서비스를 위해 빅데이터와 특수 촬영·분석 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5월중 출시한다. 또 알파체인 프로젝트를 통해 ICO를 진행, 연말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손호석 리모핏 대표는 "골프업계 최초로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 골프 피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비즈니스 확장과 대중화를 통해 국내 골프 피팅 시장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파체인 프로젝트는 알파콘 메인넷 코인을 기축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기존 이더리움 기반 ICO와 같이 단순 자금 조달 목적뿐 아니라 홍보마케팅과 액셀러레이팅, 블록체인 기술지원 등 다양한 협력구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