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국민연금공단과 4대보험 신고 업무혁신 나선다
입력 : 2019-02-22 13:49:44 수정 : 2019-02-22 13:49:44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더존비즈온(012510)은 국민연금공단과 ‘4대보험 신고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 국민연금공단 김용국 연금이사 및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더존비즈온은 22일 국민연금공단과 ‘4대 보험 신고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사진 왼쪽)와 국민연금공단 김용국 연금이사가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더존비즈온
 
이번 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은 Smart A 프로그램 내에서 4대보험 신고서를 국민연금공단에 직접 전송할 수 있는 QR코드 신고서 기능을 추가한다. 신고서에 생성되는 QR코드에는 4대보험 신고 내용이 모두 포함돼 있기 때문에 기존 팩시밀리 신고시스템의 데이터 오인식 문제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연금공단에는 더존 Smart A에서 전송된 QR코드 신고서를 인식해 자동으로 접수, 처리 및 기존 4대 보험신고 시스템과 연계하는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QR코드 신고서로 제공되는 공단신고서는 국민연금공단의 사업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국민연금 가입자 내용변경정정 신고서 등 12종과 근로복지공단의 보수총액신고서, 근로내용확인신고서 등 4종이다.
 
특히, 더존비즈온과 국민연금공단 간 암호화 된 VPN(가상사설망) 전용 회선을 연결하고 폐쇄적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4대보험 신고업무 처리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고서 접수번호와 접수일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신고 상황 조회기능과 접수가 완료되면 이를 문자로 알려주는 문자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무회계사무소의 4대보험 신고 업무 효율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더존 Smart A의 QR코드 신고서를 통한 4대보험 신고 업무가 활성화되도록 국민연금공단과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송희

안녕하세요 증권부 신송희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