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한은행, ‘찾아가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실시
강원도내 자영업 고객 대상…경영 노하우 등 제공
2019-02-14 16:59:07 2019-02-14 16:59:07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신한은행은 14일 강원대학교에서 강원도내 자영업자 고객 20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운영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공 두드림 세미나’는 신한은행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성공 두드림 프로그램 중 하나로, 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지방 거주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세미나’ 형태로 꾸려졌다.
 
이날 강연은 외식업 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유진 대표의 자영업 경영 핵심 노하우와 효과적인 은행거래를 위한 ‘은행사용설명서’ 강의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강원도 및 강원경제단체연합회와 도내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위해 금융/경영 분야 교육, 컨설팅 제공 및 안정적인 금융지원에 관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이번 강원도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 전국 5개 주요 지역에서 지방 거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한섭 신한은행 SOHO본부장은 "최근 자영업자 분들께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신한은행은 금융지원 뿐 아니라 다양한 방식의 지원을 통해 자영업자 분들이 자립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신한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