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선영의 뉴스카페)최승재 회장 "소상공인 기본법은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근거"
2019-02-14 10:33:02 2019-02-14 11:46:27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최승재 회장(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들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논의되는 것이 바로 최저임금 인상 및 근로시간 단축입니다. 많은 소상공인들이 힘듦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13일 뉴스토마토<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에서는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과 소상공인의 입장을 들어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대책은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임금따로 주휴수당 따로 산정되다 보니, 실질적으로 최저임금은 8350원이 아닌 1만30원이 되는 것"이라며 실질임금이 만원이 넘은 것을 고려한 대책을 세워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 자영업 기본법 제정의 필요성을 언급했습니다. 최 회장은 "중소기업은 제조업 위주이고 소상공인은 유통·서비스 분야"라며 "법을 통해 기준을 만든다는 것은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근거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오는 14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을 앞두고 최 회장은 "소상공인 자영업 간담회는 의미있는 진전"이라며 "세부적인 부분보다는 공정경제를 강화하고 소상공인 지원보다는 육성을 요청드리고 싶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는 매일 오후 12시31분에 방송됩니다. 방송 종료 후에는 토마토TV 홈페이지(tv.etomato.com) 혹은 유튜브 채널 '뉴스토마토'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