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에너지, 자동차생활 전문 포털 오픈
2008-04-14 11:02:00 2011-06-15 18:56:52
SK에너지가 자동차생활 전문 포털사이트(Driving World Enclean.com)’를 15일 오픈하면서 인터넷 포털사업에 적극 뛰어든다. 이에 따라 SK에너지의 마케팅 홈페이지이던 ‘엔크린닷컴’은 15일부로 자동차생활 전문포털로 전면 개편된다.
 
SK에너지는 그간 ‘엔크린닷컴’, OK캐쉬백닷컴’ 등 주요사업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홈페이지들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독자적으로 사이트 내에서 수익기반을 창출하기 위한 전문포털 사이트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 그룹 내에 마케팅 전문업체를 만들기로 하고, 최근 그 회사에 캐쉬백사업을 영업양도 하기로 하여 새롭게 개편된 ‘엔크린닷컴’은 향후 SK에너지를 대표하는 인터넷 사이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김명곤 SK에너지 R&M 사장은 “새로 개편된 ‘엔크린닷컴’은 고객이 차량 구매/유지/금융/동호회/이벤트 등 자동차생활의 전 영역을 포털 내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받고,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와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쌍방 커뮤니케이션 형식의 사이트로 꾸며질 것”이라며, “기존에 주유고객 위주로 진행되어 온 SK에너지의 마케팅 타깃(Target)을 자동차를 사용하는 고객 전체로 확대하는 의미를 가진다”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딜러, 금융회사 등을 유치하여 자동차 구매, 유지관리 가이드, 자동차 생활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커뮤니티 활동 등을 하면서 피드백을 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이를 위해 국내외 자동차 1200여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전문가 평가 등 유용한 정보와 관련 동영상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은 포털 내에서 보험/할부/리스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하는 것은 물론, 캐쉬백포인트 등 SK에서 운영하는 포인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쇼핑도 할 수 있다.
 
720만명에 달하는 ‘엔크린닷컴’ 고객을 기반으로 전문포털 사업을 시작하는 SK에너지는 사업개시와 동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생활 전문포털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자동차 에너지원을 다루는 기업으로서 진행해온 마케팅 노하우도 십분 활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깔려 있다.
 
또한 자동차 딜러, 금융회사들과의 사업제휴를 지속 확대하는 한편, 포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광고 게재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에너지는 2010년까지 연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회사는 ‘엔크린닷컴’이 다양한 신규사업을 창출하는 고객기반의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