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모비스, 상시 상향등 가능한 '지능형 헤드램프' 개발
카메라·레이더 등으로 앞 차 감지해 눈부심 방지…기술 차별화
2018-10-24 17:19:11 2018-10-24 17:19:11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현대모비스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연계해 상시 상향등 상태에서 안전하게 시야를 확보하는 지능형 헤드램프(AADB)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4일 전했다. 
 
지능형 헤드램프(ADB)는 항상 상향등 상태를 유지하면도 전방 차량에 도달하는 빛만 차단해 앞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이제까지는 카메라로  전방의 빛을 감지해 차량을 인식하는 수준이었으나, 현대모비스는 레이더, 내비게이션, 조향각 센서 등을 추가로 활용해 정밀하게 빛을 조절하는 데 성공했다. 지난해 초 개발 시작한지 1년6개월여만의 성과다.
 
현대모비스가 첨단 지능형 헤드램프(AADB)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사진/현대모비스
 
 
회사 측은 차선 정보, 후측방에서 추월하는 차량 정보, 고속도로와 국도 등의 차로 정보, 커브길의 곡률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사용하는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램프 수주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6건, 해외 12건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미르코 고에츠 현대모비스 램프설계 담당 이사는 "다양한 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 지능형 헤드램프의 성능을 개선한 만큼 글로벌 경쟁업체들이 단기간에 기술 격차를 좁히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2010년부터 현재까지 총 34억달러 이상의 헤드램프를 수주했다. 이번 개발을 계기로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한층 더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전략이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