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전문화정책포럼,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지지선언
"대전 문화예술 견인할 리더, 문화민주주의 실현 확신"
2018-05-24 10:45:09 2018-05-24 10:45:09
[뉴스토마토 이문구 기자] 대전문화정책포럼(대표 이희성)이 23일 ‘더행복캠’에서 5대 문화예술정책을 전달하고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대전문화정책포럼은 이날 ▲문화자치 및 지역재생 선도 ▲예술인의 창작권 보장 ▲문화로 행복한 생활예술 ▲시민과 더불어 문화거버넌스 ▲문화향유 질적 향상을 위한 인프라 확대 등 5대 정책을 제안했다.
 
이어 지지선언을 통해 “허태정 후보는 그동안 정치 철학에서 ‘사람중심 세상’과 ‘사람이 있는 문화예술 중요성을 피력해 왔다”고 말했다.
 
또한 “대전 문화예술을 견인할 리더로서 허 후보가 지향하는 가치는 문화민주주의 실현과 사람이 있는 대전문화예술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허 후보의 승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허 후보는 대전문화정책포럼 회원 35명과 만나 대전문화정책포럼이 제안하는 5대 문화예술정책을 전달받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갈증을 하나하나 채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인사말을 통해 “도시의 품격과 도시민들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문화”라며 “문화예술 공간을 제공하고 자율성을 부여함으로써 더 높은 단계로 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등 문화예술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바닥을 잘 깔아주는 게 단체장이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선 7기 시정에서는 시민들이 참여하고 시민들이 주도하는 형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대전문화정책포럼 이희성 대표(사진 왼쪽)가 23일 더행복캠에서 열린 '대전문화정책포럼 문화예술정책 전달 및 허태정 후보 지지선언'에서 정책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허태정 후보 선거사무소
 
대전=이문구 기자 moongu197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