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남춘 의원 측 "가짜뉴스·허위사실 유포 좌시 안 해"
허위사실 유포자 검찰 고발…"네거티브 따른 분열은 가장 큰 적"
2018-04-13 12:56:05 2018-04-13 12:56:05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로 나선 박남춘 의원 측이 13일 “선거에서 박 의원의 낙선을 목적으로 한 악의적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며 앞으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박남춘 인천시장 예비후보 경선대책위원회는 이날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정책선거가 아닌 상대방을 향한 비방 과 흑색선전을 이어갈 경우 피해는 고스란히 유권자에게 돌아간다는 점을 박 의원이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우리는 악의적 허위사실을 유포자를 공직선거법 상의 허위사실 공표죄와 후보자 비방죄로 고발하기로 했다”덧붙였다.
 
박 의원 측에 따르면 전날 한 민주당 권리당원이 핸드폰을 통해 박 후보를 악의적으로 비방하는 허위 사실이 적시된 문자 메시지를 보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 측은 문자 메시지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며 더 이상 허위 사실 및 후보 비방에 대해 절대 묵과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우선 박 의원이 ‘5공 시절 보안사 장교로 근무하며 군입대 중인 운동권 학생들을 사상 개조하는 녹화사업의 선봉장을 했다’는 내용에 대해 “당시 군입내는 선택이 아니라 명령에 따른 복무”라며 “그래도 도저히 녹화사업만은 피하고 싶어 자서전에 밝힌 것처럼 ‘처음이자 마지막 인사청탁’을 하는 우여곡절 끝에 보안사 교육대에서 군형법 등을 강의하는 교수로 군 생활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원입대도 아니었고 녹화사업에 참여한 주동자도 아니며, 그때부터 지금까지 보안사의 녹화사업 등의 잘못을 옹호한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의원 측은 5년간 10억원 재산 증식을 했다는 주장에 대해선 “사실이 다르고, 의도를 가진 전형적인 네거티브”라며 “청와대 재직 중 재산증가는 모두 공직자 재산공개를 통해 소명되어 있다. 후보가 공직을 그만 둔 시점은 2007년 말로 당시 재산신고액은 약 13억원, 다시 재산공개를 하게 된 2011년 말까지는 약 5억원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박 의원 측은 “이후 재산이 증가한 배경에는 공시지가이던 아파트 매도로 실가액 차익, 모친의 자택 가액 증가, 퇴직연금 수령 및 월 400만원의 연금, 저서 인세수입 등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청와대에서 취득한 지위와 정보로 대기업을 위해 일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적극 반박했다. 박 의원 측은 “이명박정부 출범 이후 노무현 정부 인사들은 ‘폐족’으로 불리며 각종 사찰과 수사, 외압에 시달렸다”며 “어느 기업이 고액 자문료를 주며 정치적 부담을 안고 가겠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몇 곳의 자문은 참여정부 인사시스템을 기업에 자문해 달라는 요청이 있어 수행했던 내부자문일 뿐”이라며 “지급받은 자문료는 모두 신고하고 세금도 완납했다”고 말했다.
 
박 의원 측은 “지금 문 대통령은 우리당에 드리워진 ‘무능과 분열’이라는 프레임을 완전히 지웠다. 경험에서 나오는 유능한 국정운영, 온갖 분열세력에 원칙으로 맞서온 성과”라며 “문 대통령이 그래왔듯, 원칙을 벗어난 불법은 단호하게 맞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또다시 네거티브 유혹에 빠져선 안 된다. 분열은 지금 우리의 가장 큰 적”이라며 “부디 끝까지 정정당당하게 원팀으로 함께 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주당 인천시장 후보 경선은 박 의원과 김교흥 전 국회 사무총장, 홍미영 전 부평구청장이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오는 15~17일간 권리당원 50%, 일반시민 50% 등으로 진행된다. 첫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20일 1, 2위 간 결선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가 결정된다.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의원이 지난달 28일 국회에서 인천시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마친 뒤 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