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자건거 판매업체 ‘와일드스포츠’가 자전거매니아를 위한 ‘내인생 두번째 105급 로드사이클 할인대전’을 실시한다.
로드 사이클 입문자들은 대부분 50~80만원대의 알루미늄 프레임에 시마노 클라리스 혹은 소라 구동계가 장착된 자전거로 시작하지만, 장거리 라이딩에 재미를 붙이고 변화무쌍한 도로 환경 속에서 운동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업그레이드에 대한 충동을 느끼게 되고, 이때 가장 많이 선택하는 등급이 바로 ‘카본프레임-105구동계’다.
카본프레임은 가벼운 무게에 더해 금속보다 강성이 뛰어나고 퍼포먼스에 유리해 이제 스포츠자전거 프레임의 대세로 자리 잡고 있으며, 시마노 구동계 중 105급은 신형 11단 스프라켓(흔히 앞 체인휠 2장을 포함 22단이라고 함)을 중심으로 부족함 없는 변속, 제동, 구동 성능으로 중급 매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온라인자전거 판매업체 중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와일드스포츠’에서는 소비자가 믿고 살 수 있는 로드사이클 대표브랜드 중 한국, 일본, 독일 3개국의 대표브랜드를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추천모델은 우리나라 스포츠자전거 대표브랜드 엘파마자전거의 ‘RADAR 105 SE’이다. 국내 지형을 배경으로 프로선수들의 반복적인 필드테스트 결과를 반영하여 만든 아시안 지오메트리 K-Fit을 반영하여 편하고 안정된 설계기술을 경험할 수 있으며, UUD 카본디자인, 3K 능직 프리 프레그 기술 등으로 미쓰비시 카본섬유를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다.
브레이크, 변속레버, 앞뒤 변속기, 체인 모두 시마노 105부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8.4kg이다.2016년 정규모델 프레임에 신형 105부품을 장착하여 기획모델로 재탄생했으며, 정규모델과 같은 부품구성인데 반해 가격은 정규모델 180만원에서 37%할인된 113만4천원에 판매된다. 두 번째 모델은 68년 전통의 일본 대표 자전거브랜드 ‘브릿지스톤'에서 제작한 'R8R 105'모델이다.
타이어, 골프용품 등 신소재 산업으로 유명한 브릿지스톤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일본내수 자전거 1위업체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일본 내에서는 ANCHOR 브랜드로도 판매하고 있다.
R8R 105모델은 일본 본토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카본섬유 사이에 다른 구조 섬유 소재를 중간층에 적층한 ’3 PIECES CARBON'을 개발하여 강도와 가벼움의 높은 밸런스를 자랑하는 카본바이크를 탄생시켰다.
변속기, 크랭크, 앞, 뒤 변속기, 브레이크, 스프라켓 역시 105부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8.2kg이다. 기술력에서는 유럽산에 비해 떨어지지 않지만, 일본에서 오기 때문에 물류비가 절감되어 유럽산보다는 가성비가 뛰어나다.
소비자가 199만원. 행사가는 169만원.마지막 모델은 독일 최고의 자전거 브랜드 STOCK 의 105대표모델 ‘VISONER COMP G1'모델이다.최고의 기술력과 가치를 가진 ’바이크의 Bugatti, 바이크의 Rolls Royce'라고도 불리는 STOCK의 명성은 최고의 자전거대회들에서 검증되어 왔다.
정밀, 혁신 및 일관성은 STORCK 철학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적 특성을 갖춘 독특한 제품은 지속적인 완벽의 추구와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폭넓은 개발의 결과이다.
‘VISONER COMP G1’모델은 최근 2년간 스톡바이크이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독일 디자인 어워즈 16 위너, 레드닷 어워즈에서도 입상한 모델이다. 국내 와츠사이클링에서 최종 조립단계를 거치며, 풀105 그룹셋(앞뒤변속기,변속레버,브레이크,체인,크랭크,스프라켓 등)으로 구성된다. 17년 프레임은 무광블랙이며, 여성용은 화이트색상이다.
프레임가격만 240만원. 소비자가는 320만원이며, 이번에 와일드스포츠에서는 260만원으로 단독특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와일드스포츠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11번가에서 만날 수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