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세라젬, 지역 외국인 근로자 결혼식 후원
2017-09-25 16:15:29 2017-09-25 16:15:29
[뉴스토마토 정재훈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은 회원사 세라젬이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가 주최한 '제7회 추석맞이 외국인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 외국인 합동결혼식 후원사로 참여해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외국인 근로자 세 쌍의 결혼 비용 일체를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추석맞이 외국인축제는 한가위를 맞아 외국인 근로자와 이주민에게 한국 문화의 정을 나누고 내국인에게는 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감의 장이다. 각국의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공동체의 호혜적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지난 24일 열린 올해 행사에는 외국인 근로자 2000여명과 구본영 천안시장, 이규철 세라젬 대표이사를 비롯해 정부, 국회, 대사관 등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했다. 축제에서는 시간이 없어 대사관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을 위한 영사 서비스, 국가별 전통 문화관, 출입국 관리소 이동상담소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와 정보 제공과 문화 체험 기회가 제공됐다.
 
세라젬은 지난 3월 행사 주최기관인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외국인근로자 한국어학당 운영 지원, 여성외국인근로자 쉼터 개설 및 운영 지원, 글로벌 창업설명회 등을 진행했다. 온열기 사업 브랜드 쉘렉스, 여성헬스케어 브랜드 나비엘, 클럽밸런스5와 코스메틱 브랜드 세라젬 헬스앤뷰티 등 사업 다변화를 통해 독보적인 헬스케어분야 선도기업으로 자리잡은 세라젬은 성장의 결실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환원하는 사회적 윤리경영 기업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지난 2006년부터 11년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는 6년째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하는 등 사회 취약 계층 지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좀더 체계적인 사회적 책임활동을 위해 '세라젬 희망나눔 봉사단'을 창단하고 전직원이 참여하는 본부별 사회복지기관 봉사활동, 헌혈봉사활동 등을 추진했다.
 
중국의 낙후된 초등학교 재건축 사업인 '세라젬 희망소학교 프로젝트'를 통해 여덟 번째 건립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박애위생원 설립, 북경대학교, 남개대학교, 청화대학교, 길림대학교 등 네 개 대학교 장학금 지원, 인도의 세라젬 드림스쿨 프로젝트, 베트남, 방글라데시 다카대학 등 빈곤가정 학생 장학금 지원, 네팔 지진피해 지원 등 여러 나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현지의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러한 활동으로 지난해 2년 연속 재중한국 CSR 최우수 모범기업에 선정됐으며, 같은 해 대통령 산업포장을, 올해는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공유가치 경영대상을 2년째 수상하기도 했다.
 
이규철 세라젬 대표이사는 "경제적으로 어려워 결혼식조차 올리지 못한 채 살아가는 외국인근로자와 가족들이 우리 사회의 진정한 일원이자 이웃으로 화합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글로벌 전문기업의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소명의식 아래 삶의 터전을 나누는 공동체의 문화적 기풍을 일구는 데 더욱 힘써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견련 회원사 세라젬이 지역 외국인 근로자들의 결혼식을 후원했다. 사진제공=중견련
 
정재훈 기자 skj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