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외모도 스펙?, 취업성형 코성형 문의 늘어
2017-07-18 17:00:01 2017-07-18 17:00:01
코는 눈과 마찬가지로 얼굴 중앙에서 전체적인 볼륨과 입체감에 큰 기여를 하는 부위이다. 높고 오똑한 코를 선호했던 예전과는 달리 최근은 자신의 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운 코 성형을 추구하고 있다. 외모가 곧 스펙이 되는 시대가 올 정도로 외모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취업을 위해 코 성형 문의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과거에는 특정 인물의 코 모양과 비슷하게 수술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무조건 오똑한 코를 만들기 보다는 자신의 얼굴형과 이미지에 맞는 맞춤 코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원진성형외과에서는 “본인에게 맞는 자연스러운 모양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코 자체가 낮은 편이라면 낮은 코 성형을, 콧등이 볼록하게 솟아 있다면 매부리코 수술을 하는 등 필요한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찾아야 하며 측면에서 봤을 때 이마, 입술, 턱과 연결되는 라인이 자연스러운 코가 이상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 성형은 미용도 중요하지만, 기능의 개선 또한 중요하다. 특히 휜 코와 같은 경우는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만성 두통이나 코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수술의 첫걸음이다. 개인마다 코 뼈의 넓이와 피부 상태 등 조건이 다르듯이 재료 또한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보형물은 인공 조직과 자가 조직으로 나뉘는데, 충분한 상담과 인체공학적인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해 수술하면 성공적이고 안정적이게 마칠 수 있다.
 
한편, 원진성형외과는 “아름다운 코는 무조건 높은 코가 측면에서 봤을 때 이어지는 라인이 자연스러워야 하며, 모양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수술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