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먹는 치질약 '치센캡슐' 출시
입력 : 2017-07-18 15:43:52 수정 : 2017-07-18 15:43:52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동국제약(086450)은 약국에서 구입하는 먹는 치질약인 '치센캡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치센캡슐은 유럽에서 개발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 성분의 치질 치료제다. 혈관 탄력 개선 및 순환 정상화, 항염 작용을 통해 치질로 인한 통증, 부종, 출혈, 가려움증, 불편감 등 증상을 개선시켜 준다.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치센캡슐의 성분인 디오스민을 2주 복용 후 통증 및 출혈 등 대부분의 증상이 80% 이상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 또한 임신 초기 3개월 이내를 제외하고는 임산부 및 수유부도 복용이 가능하다. 무색소 캡슐을 적용해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치질은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이나 변비, 음주, 비만, 고지방식, 출산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생활 습관에 따라 악화되고 재발 가능성도 높은 질병이다. 일반적으로 치질은 발생하는 부위가 민감하고, 청결의 문제로 발생한다는 잘못된 상식으로 인해 가족끼리도 숨기게 되는 질환이다. 하지만 치질은 혈관의 문제로 발생하며 항문 혈관을 확장시키는 자세나 생활태도가 주요 원인인 만성질환이자 생활습관병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치질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반복적으로 발생하므로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한데,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방치율이 높고 약물치료에 대한 인식도 낮다"며 "치질로 고생하는 분들이 치센을 복용하면서 좌욕, 식이섬유 섭취 등 생활 요법을 병행한다면 증상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치센캡슐은 1일 2회, 1회 1정씩 복용하면 되며, 증상이 심할 경우 1일 6정까지 복용이 가능하다.
사진제공=동국제약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원석

국내 최고 제약 바이오 전문 기자 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