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재생을 위한 선택, 리제스킨이란?
입력 : 2017-07-18 15:14:43 수정 : 2017-07-18 15:14:43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의 재생력이 약해진다.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듦에 따라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 생성이 증가된다. 피부 탄력 저하, 기미, 잡티 등 피부와 관련된 미적인 부분을 저하시키는 각종 요인들은 여성들에게 있어 가장 큰 고민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햇빛을 포함해 여러 요인에 의해 피부 진피 속 콜라겐의 변성, 피부 탄력이 떨어짐으로 인하여 지쳐있는 피부 자체의 재생을 돕는 안티에이징 시술 리제스킨이 환자들 사이에서 시행 빈도수가 증가하고 있다.
 
신개념 항노화 피부재생술로 불리는 리제스킨은 연어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생체 적합물질 폴리뉴클레오티드(PN)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따라 피부 재생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피부 구조로 시술 효과 면에서 피부가 개선되는 결과를 볼 수 있도록 보조해 주는 역할로 알려져 있다.
 
연신내 더힐즈성형외과피부과 이혜정 원장은 “피부재생주사로 시행되는 리제스킨을 받을 경우 보습력을 높여 눈가 주름, 잔주름 등을 개선해주고 피부톤 또한 밝게 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원장은 “VEGF(혈관 내피성장인자) 생성 촉진으로 세포 내 미세 순환을 활성화시키고 DNA 합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 회복에 효과가 있고, 이에 노화가 진행 중인 피부나 반복적인 레이저 시술, 자외선 등으로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언했다.
 
변화가 찾아온 얼굴을 개선하기 위해 간단한 시술을 선호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피부관리 트렌드의 일환으로 피부 자체 건강을 회복시키는 데에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이에 피부를 자연적으로 재생시키고 피부의 힘을 강화시켜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형성하는 리제스킨은 즉각적인 볼륨증대를 가져오는, 볼륨만을 채우는 필러와는 차이가 있다.
 
은평구 더힐즈성형외과피부과 이혜정 원장은 “리제스킨 종류 중에서도 리제스킨아이 제품이 점도가 낮고 확산성이 높아 얇고 예민한 눈가 피부에 적합하며 다크써클과 눈밑주름에 효과가 있다. 다크써클로 고민인 환자들, 보톡스에도 완화되지 않는 눈밑주름으로 고민인 환자들에게 효과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피부재생주사로 불리는 리제스킨은 피부 탄력 저하, 건조한 피부, 여드름 흉터 등과 같은 함몰된 부분, 얇은 피부로 레이저 시술이 어려운 경우에 시술되며 피부 부위별, 점도별에 따라 리제스킨, 리제스킨S, 리제스킨I로 종류가 나뉜다.
 
이 원장은 “리제스킨에 대한 환자들의 호응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 피부 상태에 맞는 적절한 시술법을 택한 뒤 시술 횟수나 사용량 등 여러 요소를 책정해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당신이 궁금해 하는 '프리미엄 세무회계' 뉴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