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텔레콤, 3G서비스 브랜드 'OZ(오즈)'로 명명
2008-03-20 10:09:33 2011-06-15 18:56:52
 LG텔레콤(대표 정일재 www.lgtelecom.com)4월초 시작할 3G 데이터서비스의 브랜드 명칭을 OZ(오즈)로 정했다고 19일 밝혔다.
 
 ‘Open(열린)Zone(지역)의 줄임말인 OZ(오즈)는 휴대폰으로 유선인터넷상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인터넷 공간을 뜻한다.
 
 또한 OZ(오즈)는 고대 히브리어로 혹은 권능을 상징하는 단어로 LG텔레콤이 생활의 중심에서 고객에게 힘이 되는 실용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 영상통화를 중심으로 한 기존 3G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모바일인터넷을 통한 웹서핑, 이메일 등 생활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4월초 본격 출시되는 OZ(오즈)전용 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LG텔레콤의 3G 데이터서비스는 모바일인터넷 사용에 있어 ▲고해상도 대화면의 휴대폰으로 PC환경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저렴한 요금제로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 ▲여러 인터넷포탈은 물론 콘텐츠 개발업체 대상으로 적극적인 망개방을 통해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특징을 지닌다.
 
 OZ(오즈)로고는 인간의 사고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다양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직선적이고 정형적인 고체형 사고에서 유동적이고 감성적인 액체형 사고 쪽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형상화했다. 색상은 고객들의 생활에 이 되는 서비스임을 상징하는 붉은 계열과 동화 오즈의 마법사에서의 신비감을 느낄 수 있는 핑크톤의 마젠타 컬러를 채택했다.
 
 비즈니스개발부문 김철수 부사장은 OZ(오즈)는 고객이 모바일인터넷을 통해 다양하고 유용한 볼거리를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값싸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LG텔레콤 서비스의 사상이자 정신을 의미한다앞으로 이에 부합하여 개발된 서비스 및 단말기, 요금제에 한해 OZ(오즈) 브랜드를 사용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텔레콤은 이번 3G 데이터서비스 시작에 앞서 지난 06 10월부터 1 4개월 동안 전국 군//면 지역까지 리비전A 망 설치를 완료했으며, OZ(오즈)브랜드가 론칭되는 4월초를 전후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뉴스토마토 박은영 기자 (ppara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